[가볼까] 힐~링 명소를 꿈꾼다 ‘더 미량’ 오픈
[가볼까] 힐~링 명소를 꿈꾼다 ‘더 미량’ 오픈
  • 미래저널
  • 승인 2019.09.19 14: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밀양 종남산 자락에 자리 잡은 고품격 카페

차와 음식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경남 밀양시 초동면 봉황리 꽃새미 마을에 가면 밀양을 더한다는 의미의 카페 ‘더 미량’(THE MIRYANG)이 있다.

집주인 김기우 교수(73·전 부산대 학장)는 “카페 ‘더 미량’은 풍수지리학적으로 전국에서 몇 안 되는 비봉포란(飛鳳抱卵)형 길지(吉地) 중의 한 곳이라고 모 지관(풍수전문가)이 말했다”고 밝혔다.

하늘을 나는 봉황이 알을 품듯 감싸고 있는 이곳은 예로부터 상서롭고 영험한 기가 가득한 곳이라고 했단다.

김 교수 말처럼 카페 ‘더 미량’을 찾으면 주변 경관과 분위기가 정말 아름답다.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움을 만끽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영남제일의 길지인 종남산 비봉포란 언덕에서 라이브 음악과 시원한 생맥주로 격조 높고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체 부지 5000여 평의 탁 트인 전망에 100년 수령의 소나무 200여 그루가 카페 주변을 둘러싸고 있어 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바로 앞에 있는 저수지와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멋진 산수화를 보는 듯하다.

김 교수는 “더 미량은 지난 5월에 오픈 이후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 좋아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며 “특히 새로 적용한 인테리어가 주위의 풍경과 조화롭게 어울려 더욱 호평 받고 있다”고 말했다.

‘더 미량’은 김 교수의 고향 ‘밀양 사랑’에서 비롯됐다.

김 교수는 부산대 행정대학원과 사회과학대학원 학장을 지낸 교육자 출신이다. 정년퇴직 후 고향으로 돌아와 밀양 최고의 힐링 명소를 만들기 위해 이곳에 자리 잡았다.

20년 전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LA 등지에서 공부할 때 자연친화 도시이자 도농복합도시인 캘리포니아 북부 나파벨리 등지에 있는 ‘포도농원’ 단지 내에 잘 꾸며진 고급 레스토랑에서 사람들이 휴식과 힐링을 즐기는 여유로운 일상 등을 보고 착안했다.

김 교수는 “‘더 미량’은 경남 양산과 김해․창원은 물론, 부산과 대구를 1시간 이내에 오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면서 “현재는 커피숍을 운영 중이지만 앞으로 국내산 ‘포도’ 컬렉션을 꿈꾸고 있다”고 밝혔다.

그래서인지 김 교수는 단지 커피를 즐기는 공간으로서의 카페가 아닌 도서관과 박물관, 갤러리를 합친 복합적인 공간으로 꾸며 놓았다. 2개 동의 카페 내부는 뉴욕풍의 분위기로 연출했고, 3000여평의 넓은 전원적인 풍경으로 조화롭게 배치시킨 것은 ‘더 미량’만의 장점이다.

카페 건물밖에는 야외 잔디밭도 있어 모임이나 웨딩 등 여러 가지 무대 행사도 할 수 있고, 인근에는 참샘허브마을도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어울린다.

특히 레스토랑 2층은 갤러리를 위한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지역 작가들을 중심으로 초대전을 열 계획이다.

김기우 교수는 “뉴욕풍의 인테리어와 넓은 전원으로 꾸민 것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전시공간과 공연공간으로 시민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격조 높은 풍경 속에서 연인들과 좋은 벗들과 함께 삶의 여유를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향후 2백여 그루의 소나무에 야간조명을 설치해 명실상부 밀양 최고의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인근 꽃새미 마을의 가을 꽃 축제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행사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앞으로 다문화 가정에 한해서는 웨딩공간을 무료로 대여하는 등 다문화 교류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사계절 다양한 축제를 기획해 밀양 최고의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카페 ‘더 미량’에서는 내달 31일까지 화엄 세계를 담은 금산스님의 초대전이 열리고 있다.

시원한 가을 향기 속에 카페 ‘더 미량’의 야외테라스에서 라이브음악과 함께 시원한 생맥주 1잔 즐겨보는 건 어떨까.

∙경남 밀양시 초동면 봉황리 182.

∙월~금(오전 10시~오후 9시) / 토~일(오전 10시~오후 10시)

∙주차장 완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울 2019-10-24 22:38:04
자유 대한민국 수호, 평화 대집회. 10월25일 금요일 15시-10월26일 토요일 09시.광화문 광장.국민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