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문화센터 강좌 유튜브로…"백화점 업계 최초"
현대百, 문화센터 강좌 유튜브로…"백화점 업계 최초"
  • 미래저널
  • 승인 2020.03.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현대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문화센터 강좌를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여파로 실내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집이나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온라인 문화센터 특강'을 진행한다. 인기 강좌인 '정자매쇼, 안방노래교실'과 '슈퍼마켓맨, 장 봐주는 남자'다. 이날부터 매주 2회씩 현대백화점TV에 올리며 총 30여 개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자매쇼, 안방노래교실은 가수 박현빈 어머니 정성을씨와 배우 이윤지 어머니 정진향 씨가 강사로 참여해 30분 동안 강연을 진행한다. 누구나 즐겨 부를 수 있는 트로트와 팝송, 인기가요 등으로 영상 콘텐츠를 구성할 예정이다.

슈퍼마켓맨, 장 봐주는 남자는 현대백화점 식품관을 직접 돌며 제철식품 등 다양한 상품 및 조리법을 소개하는 10분가량의 영상 콘텐츠다.

'5개 미만의 재료로만 레스토랑 요리 만들기'를 콘셉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이탈리안 레스토랑 'h450'의 김형석 총괄 셰프가 참여해 장보기 팁과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 등을 알려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외 활동이 줄어들다 보니 집에서 영상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덩달아 늘고 있다"며 "문화센터 휴강을 아쉬워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특강'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