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1인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교육비 무료
경기콘텐츠진흥원, 1인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교육비 무료
  • 미래저널
  • 승인 2020.09.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사 © 뉴스1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9월 16일까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든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모집 분야는 단기역량강화반과 실전역량강화반이다.

단기역량강화반은 초보 크리에이터 활동에 필요한 기본역량을 다질 수 있는 ‘1인미디어 속도 위반’, 시선을 끄는 썸네일 디자인 제작을 위한 ‘1인미디어 디자인이 절반’, 기본적인 영상편집 스킬향상을 위한 ‘1인미디어 영상편집 월반’, 전략적인 콘텐츠 기획을 위한 ‘1인미디어 콘텐츠 양반’ 등 4개 과정(과정별 60명)으로 나눠 교육이 진행된다.

전문과정인 실전역량강화반(45명 모집)은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생은 교육기간 내 교육운영사의 스튜디오 무료이용(사전예약) 가능하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신입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운영사(아프리카TV)의 지원프로그램 제공, 크리에이터 소속계약 우선 선발 등 혜택이 부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