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소상공인에게 한 줄기의 희망을” 간판다이렉트, 유튜버 30대 자영업자 이야기와 협업해 간판 무상 지원 캠페인 펼쳐
“힘든 소상공인에게 한 줄기의 희망을” 간판다이렉트, 유튜버 30대 자영업자 이야기와 협업해 간판 무상 지원 캠페인 펼쳐
  • 미래저널
  • 승인 2021.02.22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판다이렉트-30대자영업자이야기 간판 무상 지원 캠페인 당첨자 태국음식전문점 AROI 사장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창업이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 NO.1 간판 비교견적 플랫폼 간판다이렉트가 유튜버 ‘30대 자영업자 이야기’와 협업해 간판 무상 지원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해 연말부터 간판다이렉트와 30대 자영업자 이야기가 전개한 이 캠페인은 창업을 앞뒀거나 상호 변경, 노후로 인한 리뉴얼 등의 이유로 간판을 새로 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간판을 무상 지원해주는 캠페인이다.

이번 간판 무상 지원 캠페인에 선발된 사장님은 태국에서 연일 만석인 식당을 운영해왔지만 동업자의 사기로 가게를 모두 빼앗기고 빈손으로 한국에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한국에서 재기의 발판을 고심 중이던 사장님은 마침 즐겨보던 유튜브 채널에서 자영업자 간판 무상 지원 캠페인 소식을 듣고 응모했으며 약 3000명의 신청자 경쟁률을 뚫고 간판 무상 지원 혜택을 받게 됐다. 캠페인에 선발된 사장님은 “간판 견적을 앉아있는 자리에서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고 간판을 제작하고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간판다이렉트는 이번 사례 외에도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간판 무상 지원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업 시 인테리어 부분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가격을 비교하고 견적을 낼 수 있지만, 간판의 경우 비교 견적을 내기가 쉽지 않다. 제작하려는 간판 디자인이나 종류 글자 수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정확한 가격 또한 알 수 없기 때문에 기본 가격에 거품을 넣어 요금을 책정하는 사태가 빈번했다.

간판다이렉트는 이러한 간판 제작 견적을 자영업자가 직접 알아봐야 하는 시간적, 물리적 제약을 해결하고자 대면상담 없이 언택트(Untact·비대면) 방식으로 비교 견적을 신청할 수 있는 국내 1위의 간판 중개 플랫폼이다. 회원가입 등 까다로운 절차가 없어 단 5분 만에 원하는 간판에 대한 비교 견적을 요청하고 최대 5개 업체의 견적을 받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판 제작을 요청할 수 있다.

간판다이렉트를 운영하는 비전플레이스는 2019년 간판다이렉트 서비스를 론칭, 2020년까지 견적 요청 금액이 누적 100억원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실력이 검증된 전국 400여 개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지역 제한 없이 비교 견적을 요청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간판다이렉트 비교 견적을 통해 시공을 받은 고객들의 후기로 해당 업체의 실력이나 서비스 수준 등을 판단할 수 있으며 업체에서 직접 시공한 간판 사진을 업로드하기 때문에 다양한 간판 종류 및 간판의 세세한 부분도 살펴볼 수 있다.

간판을 제작할 때는 비교 견적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믿을 수 있는 업체에 맡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 또한 확실히 보장돼야 한다. 이에 간판다이렉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판을 제작할 수 있는 가격 안심서비스, 우수한 업체들을 연결하는 업체 안심 서비스, 1년간 무상 A/S가 가능한 AS 안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간판다이렉트는 1월 세계 최고이자 유일한 간판 AR 시뮬레이션 기술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했다. 기존 간판 AR 앱은 카메라로 건물 외벽을 촬영해야만 간판을 증강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기존에 찍어둔 건물 사진을 이용해 사진 위에 바로 간판을 증강해볼 수 있다. 기능이 추가된 만큼 소비자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UI 또한 업그레이드했다. 이미지만 있다면 간판에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인테리어에도 적용해 조명이나 가구 등을 직접 증강해볼 수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간편하게 비교 견적이 가능한 간판다이렉트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사물을 증강할 수 있는 간판 AR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구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간판다이렉트 플랫폼 운영사인 비전플레이스 정현수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대를 보내는 자영업 창업자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돼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무상 지원 캠페인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여러 지원단체와 제휴를 맺고 후원을 받아 캠페인을 확대하고 싶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