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단절 여성 위한 토크쇼 '다시, 날다'…4월23일 유튜브 생중계
경력 단절 여성 위한 토크쇼 '다시, 날다'…4월23일 유튜브 생중계
  • 미래저널
  • 승인 2021.03.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여성 리워킹 프로젝트 ‘다시, 날다’ 토크쇼가 오는 4월23일 유튜브로 생방송 된다. © 뉴스1


(부산=뉴스1) 이유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관계가 제한된 경력 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토크쇼가 열린다.

부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새일센터 6곳(해운대, 동래, 부산진, 사상, 동구, 사하)이 주최하고 뉴스1 부산경남이 주관하는 2021 여성 리워킹 프로젝트 ‘다시, 날다’ 토크쇼가 4월23일 유튜브로 생방송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토크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경력 단절 여성들의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해 진행된다.

토크쇼는 크게 Δ창업 Δ재취업 Δ심리 상담 Δ지원제도 및 프로그램 설명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각 코너에 대해 사전에 사연 및 질문을 받은 뒤,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토크쇼 첫 코너인 '어서 와 창업은 처음이지?'는 경력 단절 이후 창업에 성공한 창업자가 창업을 시작한 계기, 창업 성공 비결, 업계 트렌드 등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실시간 댓글과 사전에 받은 사연에 대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두번째 코너인 '재취업의 손을 잡(JOB)아라!'에서는 그동안 재취업에 관심은 있었으나,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센터를 방문해 상담하기 어려웠던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해 실제 재취업자가 출연해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세번째 코너인 '맘(MOM)의 문을 열어라'는 심리 상담, 지원제도 및 프로그램 설명 등 두 부분으로 나눠 진행된다.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한 지원제도와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주고 이들의 고민이나 걱정 등을 상담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시, 날다’는 경향신문 기자 출신이자 방송인 유인경씨의 진행과 더불어 SBS '신의 목소리' 3연승 가수 방효준씨가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 생방송 중 실시간 댓글과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문화상품권, 치킨 등 경품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